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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CF광고, 제작비, 순서도

보바리 2018. 11. 12. 00:20

 

- CF 제작비

 

  CF 제작비는 그 규모가 아주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촬영하는 기자재가 비디오 카메라인가 필름 카메라인가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납니다.

  작게는 수백만원부터 많게는 수억 짜리 CF가 나옵니다.

 

  보통 빅모델료는 제외하고서 입니다.

  국내에서 촬영했는지, 외국에서 촬영했는지, 세트의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엑스트라는

  얼마나 동원했는지, 합성과 CG는 어느 정도로 해야하는지에 따라 그 차이는 너무나 다

  양하여 한번에 얼마 정도다 라고 말씀드리기가 지극히 곤란하다 할 수 있습니다.

 

  CF는 한번 제작할때 두가지 또는 세가지 타입으로 편집합니다. 15" 20" 또는 15" 20" 30"

  으로 아예 만들때 나뉘어 집니다. 그리고 이렇게 나뉘어진 CF들은 각기의 용도에 따라

  사용됩니다.

 

  지방 CF 나 지역 CF 에서 나오는 종류는 천만원이 넘지 않는 수준으로 견적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지만, 제법 많이 봤다고 생각되는 유명 CF 들은 최소 삼사천에서 몇 억이 넘

  어가는 수준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제작비 변동요소 ]

 

1. 제작방식

  -필름카메라 또는  베타카메라를 사용

 - 6mm사용여부

2. 런님타임

 -이어서 ID광고 10초/ 영상광고 15초, 20초, 30초

 -또는 인포머셜로 2분, 4분, 8분가지 제작

3. 퀄리티

-CG사용여부

4.쵤영스템구성

-기본적으로 촬영/연출/조명/음향에 대해 스템구성

-적은 제작비로는 최소스템으로 촬영/연출/조명으로 진행

5. 모델의 참여여부

-모델의 급수에 따라

6. 제작일수

-촬영이 하루인지, 매칠인지, 해외로케이션인지

7. 자료영상 사용여부

-직접 촹영하지 못해 자료화면을 써야하는 경우,

  영상물 저작권자에게 영상사용에 대한 저작권료을 지불해서 사용해야

8. 배경음악및 성우, 녹음

-자료영상과 마찬가지로 광고의 배경으로 사용되는 음원허가,

-CM송또는 로고송을 제작시 추가비용발생

9. 기타 출장및 진행비

-출장비및 광고잔행에 따른 소품구입, 스튜디오 임대, 모델섭외에 따른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 등에 대한 진행비

 

 

 

 

 

 

- 광고주와 비즈니스 순서도

 

  1. 광고주가 먼저 광고대행사에게 제품을 광고해 달라고 Orientation 을 합니다.

  2. 광고대행사는 광고의 컨셉과 기획방향을 정하고, 이를 스토리보드로 만들어 광고주

      에게 Presentation 합니다.

  3. 광고주는 광고대행사가 가져온 시안 즉, 스토리보드 중 하나의 안을 Confirm 합니다.

  4. 광고대행사는 선택된 스토리보드를 잘 만들어줄 CF프로덕션 을 선정합니다.

  5. CF프로덕션의 감독은 대행사에서 넘겨준 스토리보드를 가지고 촬영콘티 를 구성하

      합니다.

  6. 촬영콘티와 그외 후반작업과 Cf 제작과 관련된 제반적인 업무회의를 광고주, 광고대

      행사, Cf 프로덕션 감독등이 총 참석한 가운데 감독 주도하에 회의를 개최합니다.

     이를 PPM ( Pre-Production Meeting) 이라 합니다.

  7. CF 제작을 진행합니다. 촬영, 편집, 합성, 녹음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8. 시사 를 합니다.

  9. 광고주의 Confirm 이 떨어집니다.

  10. 방송국에서 on-air 됩니다.

  11. 광고대행사는 광고주에게 제작비를 청구합니다.

 

출처 : 공연닷컴
글쓴이 : CONCERT PRO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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